본문 바로가기
임신 다이어리

[임신중기 25주] 임신성 당뇨 검사 / 빈혈검사 / 초음파 / 주수사진

by 김뽀구 2022. 12. 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월드컵 경기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벌써 한 달 만에 더 자란
달콩이를 보고 왔답니다


23 ~ 25주 아가와 엄마는 ?

 

  아기성장 엄마의 신체변화
23주 신생아의 모습과 비슷해지는 시기에요.

얼굴 모양이 뚜렷해지며 눈썹과
눈꺼풀이 자리 잡고, 치아의 싹이 틉니다.
배꼽이 튀어나올 수도 있답니다.

배꼽이 납작해지고 튀어나오게 되는데 출산 후 원상태로 회복되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4주 숨 쉴 준비를 하고,
소리에 민감해지는 시기에요.

호흡을 위한 준비로 폐 속의
혈관이 발달하고,
웬만한 소리에도 익숙해집니다.
양치질할 때 피가 날 수도 있답니다.

임신 중 분비된 호르몬이
잇몸을 붓게 하고,
염증을 일으키므로 칫솔질은
부드럽게 합니다.
25주 태아의 피부가 불투명해지는 시기에요.

피부가 불그스름한 빛을 띠며, 피부를 덮고 있는 솜털이 모근의 방향에 따라 결을 이룹니다.
임신선이 보인답니다.

배, 엉덩이, 가슴 부분에 붉은 임신선이 생기는데 젤이나 크림으로 이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 : 현대해상 어린이메디케어서비스




임신성 당뇨 검사

 

임신성 당뇨란?

임신 20주 이후에 당뇨병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원인

임신 중에는 호르몬과 여러 생리학적 변화로
당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출산 후에는
대부분 정상 혈당으로 돌아옵니다.


증상
태아에 끼치는 영향
기형, 거대아, 신생아 저혈당, 신생아 호흡곤란 증후군 등이
생길 확률이 증가합니다.
태어난 이후에도 소아비만, 대사 증후군이 생길 확률이
정상 산모에 비해 2배 정도 높습니다.

임산부에 끼치는 영향
임신성 고혈압, 조산, 제2형 당뇨병으로 이환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출처: 서울아산병원





21주 검사시 검사 방법과
시약을 챙겨주는데요

주의할 점은
2시간 전 공복 유지

정확히 1시간 뒤 채혈하므로
약속 시간 엄수만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먹기 전에 다른 분들은 시약의 향 때문에
역하다고 하셔서
엄청 긴장했어요

 


심지어 아침 예약이라 공복에
먹어야 하는 두려움.....

맛은 레몬향이 난다고 적혀있는데
저는 애기들 감기약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입덧 중에 먹는다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병원 예약 시간이 오전 9: 50 분이었고
병원까지 가는 시간이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오전 9: 20분인 30분 전에
약물을 복용하고
정확히 한 시간 뒤 10:20분에 채혈했어요!


시간 엄수 꼭 해주세요


결과는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이틀 만에 문자로 연락 주셨어요


 

 

 

 


저희 달콩이 머리예요
약 24주 전후로 작은 편에 속한 대요

 


왼쪽사진은 심장뛰는 모습을 보여주셨고
오른쪽 사진은 다리 길이인데요
무려 29주 전 후래요!!!

저는 160도 안 되는 땅콩만 한 키에
이게 웬 과분한 얘기랍니까
달콩이 키 안 클까 봐
요새 카페인도 마시지 않았는데
한잔 해야겠어요



잘 안보이실 것 같아 눈,코,입
기재해두었는데
사실 의사 선생님이나
엄마, 아빠 아니면 찾기 힘들어요
얼굴은 저 인 것 같아요 ㅎㅎ
너무 기대되네요


요즘에는 15분만 산책해도 밑 빠짐 증상이 있고
앉거나 누워있을 때 일어나면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올 만큼
배가 많이 나왔어요
일어나서 양말 신기가 힘들어
홍구가 많이 도와주고 있답니다

여전히 태동은 계속되는데요
아주 난리도 아니에요
2시간에 10번 정도 태동을 느끼는 게
정상이라고 하시는데
2시간에 태동을 안 느끼는걸
세는 게 더 빠를 것 같아요

 

 

 

한달정도 지난 후 사진입니다

몸무게는 약 3kg정도 증가했어요 

배가 좀 더 나온게

느껴지시나요 ? 

 

 

댓글